아파트 공동생활 안내방송 |
관리사무소에서 공동주택 생활 에티켓에 대하여 안내말씀 드립니다.
첫째, 최근들어 층간소음으로 민원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걸음거리로 인한 쿵쿵소리 민원으로 아래층 세대에서 고통을 호소하고 있으니 소음방지 매트나 거실 실내화를 착용하여 가능한 조용히 걸어주시기 바라며 아이들 쿵쿵 뛰는 소리, 음악 크게 틀어놓고 운동하는 소리, 애완견 짖느 소리, 늦은시간 세탁기, 청소기, 믹서기, 운동기구, 안마의자, 현관문을 열어놓고 소리지르는 행위등으로 아래층 이웃과 주위 세대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저녁 10시 이후 밤 늦은 시간에는 아이들이 뛰어다니지 않도록 해주시고 의자와 같은 가구는 끌지말고 들어서 옮겨주시기 바랍니다.
둘째, 담배 연기와 냄새, 복도에 침을 뱉는 행위등으로 불편을 호소하는 민원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베란다와 욕실에서 흡연시 담배 냄새가 위 아래층 세대에 들어가 간접흡연으로 인한 피해를 주게되오니 공동주택의 특성상 여러 입주민이 함께 생활하는 공간이므로 불편하시더라도 이점 양지하시어 세대내 흡연 또는 복도에 침을 뱉는 행위등을 삼가 해 주시기 바랍니다.
셋째, 애완견 배설물에 대한 잦은 민원 발생으로 인하여 애완견을 키우는 세대에서는 단지내 애완견과 산책시 목줄과 입마개를 꼭 착용시켜 주시고 배설물을 담을 수 있는 봉투를 항상 지참하셔서 깨끗하고 청결하게 뒷처리 부탁드립니다.
넷째, 베란다 밖으로 무심코 버린 음식물 쓰레기, 일반 쓰레기, 담배꽁초등에 의해 이웃주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파괴하고 또한 투척한 행위 당사자도 그 책임을 피할 수 없음을 유념하여 주시기 바라며 자녀들의 바른 교육과 이웃 주민을 배려하는 작은 관심으로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만드는데 입주민 여러분의 많은 협조와 동참 부탁드립니다.
이상은 관리사무소에서 공동주택 생활 에티켓에 대하여 안내 말씀 드렸습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