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세대내 비상방송 스피커 불량 테스트 방법

세대 비상방송 스피커

세대내 비상방송이 안들리는 경우에는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스피커 자체의 불량.

2. 선로보호장치의 단락보호장치 불량

3. 방송시스템 엠프의 불량


보통 관리사무소 엠프가 고장이나면 어느 한 동이나 전체동에 비상방송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쉽게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층의 모든 세대에 방송이 나오지 않는다면 단락보호장치의 불량 확률이 높은데, 만약 단락보호장치의 불량일 경우에는 아래 글을 참고하셔요.


세대내 비상방송 스피커를 교체하여도 방송이 안나올 때 수리방법


비상방송 스피커 인터엠 APT-01

어느 특정한 세대만 관리사무소 방송이 안들릴 경우, 타 세대에 비해 방송소리가 너무 작을 경우 스피커 불량으로 추정할 수 있는데, 아파트 세대내 비상방송 스피커의 불량 테스트 방법에 대하여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테스트에 사용되는 제품은 인터엠 사의 APT-01로 전국 아파트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제품입니다.

비상방송 스피커 불량 테스트 방법

먼저 세대에 방문하여 관리사무소에 연락을 위하여 문제가 생긴 해당층과 그 위층 또는 아랫층, 그리고 옆 세대에 방송을 하여 해당 세대를 제외한 나머지 세대에 방송이 잘 나온다면 스피커 불량입니다. 스피커를 선로에서 분리시켜 1.5V 건전지에 극성에 상관없이 짧게 쇼트를 몇 번 시켜 보면 칙~칙~칙~ 소리가 들리면 스피커가 정상입니다. 만약 들리지 않는다면 스피커가 불량입니다.


그리고 방송을 하였을때 위 또는 아래층은 들리는데 해당 세대와 옆 세대까지 방송이 안들리고 해당 세대의 스피커에 1.5V 건전지를 연결하여 스피커에서 칙~칙~ 소리가 들리면 선로보호장치의 단락보호장치 불량을 의심하여야 합니다. 쉽고 간단하게 세대내 비상방송 스피커 불량을 확인하는 방법이였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

댓글 쓰기

0 댓글